커스텀 모델 데이터에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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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에 있는 수많은 기능 중에는 커스텀 모델 데이터라는게 있는데요.
커스텀 모델 데이터는 리소스팩에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한가지 아이템에 하나의 이미지만 넣을 수 있는 일반적인 리소스팩과는 다르게 커스텀 모델데이터를 사용하여
여러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데요.
바로 만들어보죠.
일단 기본 리소스팩이 필요합니다.
assets 안에 minecraft폴더를 만들고, models와 textures 폴더를 만들어줍니다,
저흰 먼저 models 폴더를 보겠습니다.
먼저 models안에 Mon.json이라는 파일을 하나 만들겁니다.
이 이름은 원하는거로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item이라는 폴더를 새로 만듭니다.
그안에는 (커스텀 모델데이터를 적용할 아이템이름).json 이라는 파일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저는 팬텀막으로 할게요.
위에서 부터 모면
parent는 우리가 어떤 모델을 배이스로 가질것이냐입니다.
저흰 아이템을 만들거니 item/generated로 합니다.
그리고
"textures": {
"layer0": "item/(아이템)"
}
이건 기본아이템은 무엇이냐 입니다. 전 팬덤막이니 phantom_membrane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overrides 입니다.
predicate의 custom model data는 원하는 숫자를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model은 위에서 models폴더에 만든 json파일 이름을 적어야합니다.
저는 mon으로 했으니 mon으로 해야겠죠.(+파일 확장면은 쓰면 안됩니다.)
자, 일단 기본 배이스는 끝났습니다.
이제 제기준 mon.json파일을 보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layer0인데요 저건 저희가 설정한 커스텀모델 데이터 번호에 적용할 이미지 경로입니다.
이제 적용할 이미지를 추가하로 가보겠습니다.
models폴더를 빠져나와 textures폴더로 가줍니다.
여기서도 item폴더를 만듭니다.
이 폴더에 제 기준mon.json > layer0와 같은 이름의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파일 확장자면은 꼭 PNG여야합니다.(png가 아니면 뒤에 흰색 배경이 생깁니다.
자, 이제 모든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인게임으로 들어가줍니다.
여기서 그냥 아이템은 적용이 안되있는데요.
커스텀 모델 데이터이 설정된 아이템을 꺼내기 위해선 명령어를 사용해야합니다.
CustomModelData는 저희가 설정한 숫자로 해야합니다,
이렇게 명령어를 치고 아이템을 받으면
자, 잘 적용됬죠?
오늘은 커스텀 모델 데이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엔 다른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목록
altip님의 댓글
altip 작성일스마트 아포
아포칼립스님의 댓글의 댓글
아포칼립스 작성일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