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properties (서버 환경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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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ow-flight
이 설정은 서바이벌 모드인 플레이어의 비행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모드 서버중 픽셀몬 서버의 경우에는 true 를 권장합니다.
(이 설정의 영향을 받지 않는경우 : . 겉날개, 크리에이티브 모드 또는 관전 모드인 플레이어)
기본값은 false입니다.
false - 서바이벌 모드인 플레이어가 핵, 모드, 플러그인을 통해 비행할 수 없도록 5초 이상 날고 있으면 강제퇴장 처리합니다.
true - 서바이벌 모드인 플레이어가 핵, 모드, 플러그인을 통해 비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allow-nether
네더 월드(지옥) 입장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 - 네더 포탈을 만들어도 네더 월드로 이동이 안 됩니다.
true - 네더 포탈을 통해 네더 월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announce-player-achievements (1.11.2 이하 버전)
업적(도전 과제)를 달성 시 서버 전체에 알림 메시지를 띄울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마인크래프트 1.12 버전부터는 /gamerule 명령어에 포함되어 server.properties에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false - 업적을 달성해도 서버 전체에 알림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true - 업적을 달성하면 서버 전체에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difficulty (1.13.2 이하 버전은 숫자)
서버 월드 전체에 적용되는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의 공격 피해량, 상태 효과의 강도, 허기가 닳는 속도가 달라집니다.
기본값은 1입니다.
0 - 평화로움
1 - 쉬움
2 - 보통
3 - 어려움
difficulty (1.14 이상 버전은 문자로 변경)
서버 월드 전체에 적용되는 난이도 즉, 얼마나 어려워 지는지를 설정합니다.
공격할 때의 공격 피해량, 상태 효과의 강도, 허기 속도가 달라집니다.
기본값은 easy입니다.
peaceful - 평화로움
easy - 쉬움
normal - 보통
hard - 어려움
enable-query
GameSpy4 기반 프로토콜 서버 리스너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false - 프로토콜을 끕니다.
true - 프로토콜을 켭니다.
enable-rcon
서버를 어플같은거로 원격이 가능합니다.
콘솔 원격 접근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25575가 기본포트입니다.
false - 원격으로 콘솔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true - 원격으로 콘솔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enable-command-block
명령 블록(커맨드 블록)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탈출맵시 이것을 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구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는 이 설정이 기본으로는 없습니다. 명령 블록을 설치하고 이 블록을 통해 한 번 명령어를 실행한 뒤
서버를 재부팅시 이 옵션이 생깁니다.
false - 명령 블록의 작동을 끕니다.
true - 명령 블록의 작동을 켭니다.
force-gamemode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할 때마다 게임 모드를 강제로 변경할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false - 재접속 이후에도 기존의 게임 모드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true - 재접속 이후 기본 게임 모드로 변경됩니다.
gamemode (1.13.2 이하 버전까지만 숫자입니다.)
서버의 기본 게임 모드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0 - 생존(서바이벌) 모드
1 - 창조(크리에이티브) 모드
2 - 모험(어드벤처) 모드
3 - 관전(스펙테이터) 모드
gamemode (1.14 이상 버전은 문자로 바뀌었습니다.)
서버의 기본 게임 모드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survival - 생존(서바이벌) 모드
creative - 창조(크리에이티브) 모드
adventure - 모험(어드벤처) 모드
spectator - 관전(스펙테이터) 모드
generate-structure
마을, 폐광 같은 구조물이 자연적으로 생성되게 할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 - 새로운 청크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true - 새로운 청크에서 생성됩니다.
generate-settings
완전한 평지나 사용자 지정 세계로 서버의 맵을 열 때 사용할 프리셋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비어있습니다.
hardcore
플레이어가 죽으면 서버에서 영구 접속 차단(밴· Ban)할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false - 플레이어가 죽으면 부활 가능
true - 플레이어가 죽으면 서버에서 영구 접속 차단
level-name
기본 게임 세계 폴더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기존 게임 세계를 불러오려면 이 값을 불러오려는 게임 세계가 들어 있는 폴더의 이름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기본값은 world입니다.
level-seed
게임 세계를 생성할 때 사용할 시드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비어있습니다.
level-type
게임 세계를 어떤 형태로 생성할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DEFAULT입니다.
1.13 이상 버전에서는 CUSTOMIZED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DEFAULT - 기본 맵이 생성됩니다.
FLAT - 완전한 평지 맵이 생성됩니다.
LARGEBIOMES - 넓은 생물군계 맵이 생성됩니다.
AMPLIFIED - 증폭 맵이 생성됩니다.
CUSTOMIZED - 사용자 지정 세계를 생성합니다.
max-build-height
게임 세계에서 블록을 설치할 수 있는 최대 높이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256이고, 최댓값은 256입니다.
max-players
서버에 최대로 접속할 수 있는 플레이어 수를 설정합니다. 접속한 인원이 이 숫자에 다다르면 더 이상 서버에 추가로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관리자(OP) 권한을 가진 플레이어는 서버가 꽉 차더라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20이고, 최댓값은 2,147,483,647입니다.
max-tick-time
서버의 랙이 지속되는 경우, 얼마큼의 틱이 지나야 접속해 있는 플레이어를 강제 퇴장시킬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60,000
최댓값은 9,223,372,036,854,775,807입니다. -1을 입력하면 이 설정은 꺼집니다.
max-world-size
게임 세계의 최대 크기를 설정. 기본 29,999,984 이고, 최대 29,999,984입니다.
motd
마인크래프트의 멀티플레이 화면에서 서버 이름 아래에 표시되는 서버의 간단한 소개 문구를 설정합니다. 색상과 포맷 코드를 지원하며 한글과 특문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숫자를 제외한 이런 문자들은 반드시 유니코드 형식으로 변환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기본값은 A Minecraft Server
최대 59byte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network-compression-threshold
네트워크 압축 한계값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n-1bytes씩 패킷을 보내지만 단일 패킷에 nbytes를 보내기 위해 패킷을 압축합니다.
최대 얼마까지 압축할 것인지 숫자를 입력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256
-1을 입력하면 이 설정이 꺼지고, 0을 입력하면 모든 것을 압축합니다.
online-mode
모장(Mojang) 인증 서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서버에 접속하게 할지 설정합니다.
false - 인증서버를 거치지 않고 접속자가 정품인지 구분하는 과정 없이 접속하게 합니다. (일명 복돌 사용자 접속가능)
true - 인증서버를 거쳐서 정품일 경우에만 접속하게 합니다.
op-permission-level
관리자(OP)의 권한 수준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4입니다.
1 - 관리자가 생성 보호 지역에서 블록을 설치하거나 파괴하는 행위만 할 수 있습니다.
2 - 관리자가 /clear, /difficulty, /effect, /gamemode, /gamerule, /give, /tp, /reload 및 /forceload(1.14.4 이상 버전에서만)
명령과 명령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 관리자가 /ban, /kick, /deop, /op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 관리자가 /stop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nction-permission-level (1.14.4 이상 버전)
함수(function) 명령어에 접근할 수 있는 관리자(OP)의 권한 수준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2입니다.
1 - 권한 수준이 1단계인 관리자가 함수를 실행.
2 - 권한 수준이 2단계인 관리자가 함수를 실행.
3 - 권한 수준이 3단계인 관리자가 함수를 실행.
4 - 권한 수준이 4단계인 관리자가 함수를 실행.
player-idle-timeout
오랫동안 잠수 탄 플레이어를 강제퇴장시키는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0일 경우 잠수를 아무리 오래 타더라도 강제퇴장되지 않습니다.
prevent-proxy-connections (1.11 이상 버전)
VPN, 프록시를 통해 우회 접속하는 것을 막을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 - 이 설정을 비활성화합니다. 접속자가 VPN, 프록시를 사용하여 영구 접속차단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true - 이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접속자가 VPN, 프록시를 사용하는 경우 서버에 접속하지 못하게 합니다.
pvp
플레이어와 플레이어끼리 서로 싸우는 것을 허용할지 설정.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 - PVP가 불가능합니다. 화살을 쏴도 튕겨져 나가고 플레이어 간 대미지를 서로 입힐 수 없습니다.
true - PVP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간 서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죽일 수 있습니다.
query.port
서버 쿼리의 포트를 설정합니다. enable-query 설정을 켜뒀을 때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기본값은 25565입니다.
rcon.password
rcon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비어있습니다.
rcon.port
rcon의 포트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25575입니다.
resource-pack (1.6.2 이상 버전)
사용자 지정 리소스 팩의 URL을 입력하여 서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가 그 리소스 팩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비어있습니다.
구 버전의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는 texture-pack이라고 표시될 것입니다.
resource-pack-sha1
사용자 지정 리소스 팩의 SHA-1 해시 값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비어있습니다.
server-ip
반드시 비워두어야지만 서버가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기본값은 비어있습니다.
server-port
서버의 포트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25565입니다.
snooper-enabled
보다 정확한 게임 통계를 내기 위해 스누퍼에 서버 정보를 보낼지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 - 서버 기기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true - 서버 기기 정보를 전송합니다.
spawn-animals
동물 생성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false - 모든 동물이 소환되지도 존재하지도 않게 됩니다.
true - 동물이 소환됩니다.
spawn-monsters
몬스터 생성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난이도가 0일 경우 이 설정에서 true로 두더라도 몬스터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true입니다.
0이 아니라면 몬스터 생성기를 통해 몬스터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false - 모든 몬스터가 소환되지도 존재하지도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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